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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 패턴 (Creational Pattern)
- 추상 팩토리 (Abstract Factory)
- 서로 연관되거나 의존하는 객체들을 그룹화하여 생성.
- 빌더 (Builder)
- 객체의 생성과 표현을 분리해 같은 생성 절차에서 다른 결과를 도출.
- 팩토리 메소드 (Factory Method)
- 객체 생성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구체적인 클래스 선택을 서브클래스에 맡김.
- 프로토타입 (Prototype)
- 원본 객체를 복제해 새로운 객체를 생성.
- 싱글톤 (Singleton)
- 하나의 인스턴스만 생성하여 여러 프로세스에서 참조 가능.
구조 패턴 (Structural Pattern)
- 어댑터 (Adapter)
- 호환되지 않는 인터페이스를 변환해주는 패턴.
- 브리지 (Bridge)
- 구현과 추상화를 분리하여 독립적 확장 가능.
- 컴포지트 (Composite)
- 복합 객체와 단일 객체를 일관되게 다룰 수 있는 패턴.
- 데코레이터 (Decorator)
- 상속 없이 객체의 기능을 동적으로 확장하는 패턴.
- 퍼싸드 (Façade)
- 복잡한 시스템을 간단히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간편한 인터페이스 제공.
- 플라이웨이트 (Flyweight)
- 메모리 절약을 위해 객체 공유
- 프록시 (Proxy)
- 접근이 어려운 객체에 대한 중재자 역할을 수행
행위 패턴 (Behavioral Pattern)
- 책임 연쇄 (Chain of Responsibility)
- 한 객체가 처리할 수 없을 경우 다음 객체로 넘어가도록 연결.
- 커맨드 (Command)
- 요청을 명령어 형태로 추상화하여 사용하는 패턴.
- 인터프리터 (Interpreter)
- 언어의 문법과 표현을 정의하는 패턴.
- 반복자 (Iterator)
- 객체의 내부 구조를 노출하지 않고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순회.
- 중재자 (Mediator)
- 서로의 존재를 모른 채 협력할 수 있는 중재 역할을 수행.
- 메멘토 (Memento)
- 특정 시점으로 객체의 상태를 되돌릴 수 있는 기능 제공.
- 옵저버 (Observer)
- 변화를 감지해 관련 객체들에게 알림.
- 상태 (State)
- 객체의 상태에 따라 동일한 동작을 다르게 처리.
- 전략 (Strategy)
- 클라이언트와 독립적으로 알고리즘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패턴.
- 템플릿 메소드 (Template Method)
- 서브 클래스의 유사한 구조를 상위 클래스에서 공통화.
- 방문자 (Visitor)
- 특정 작업을 필요할 때마다 해당 클래스에 방문하여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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