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곰
article thumbnail

Prism 프로젝트를 준비한 이유

golang을 공부하기 시작하며 알고리즘 문제를 많이 풀어보았지만 직접 서비스를 만드는데 활용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golang을 사용하는 개발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 프로젝트는 필수라고 생각되어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 소개

아이디어는 노션을 활용한 포트폴리오는 형식에 대한 자유도가 너무 높아 불편하다는 이야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경력을 기입할게 딱히 없는 신입의 입장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과 배운 점을 기입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형식의 프로필을 제공하는 플랫폼을 만들어보자고 생각하였습니다.


팀원

Frontend

golang을 배우고 있는 입장으로 Backend 개발 속도가 Front입장에서 답답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golang을 통항 RESTful API를 만들어보고 MySQL과 연동하는 등 몇 가지 연습을 진행한 후 모집을 하려고 합니다.

Backend

Plan A : golang을 활용하는 Backend 개발자를 섭외할 수 있다면 섭외하여 배워나가고 싶기에 꼭 구하고 싶습니다.

걱정은 golang을 활용하는 신입이 많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되어 걱정입니다.

Plan B : golang 개발자 오픈 톡방 및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질문을 통하여 오픈 톡방과 커뮤니티의 사람들을 팀원으로 생각하고 성장하려고 합니다.


기술 스택

Frontend

React : 초기에는 혼자서 출발을 하게 될 수 있기에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인 React를 활용하려고 합니다.

Typescript : React를 활용하더라도 정적타입을 지원하는 Typescript를 선택하였습니다.

Backend

golang : golang을 연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작하는 프로젝트이기에 golang으로 선택하였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하여 얻고 싶은 것

1. 지금까지 Cookie와 Session, 보안, 리다이렉트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보지 못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하여 다양한 기능이 어떠한 상황에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지 느끼고 싶습니다.

2. TDD 방식의 개발 습관을 가지고 싶습니다.


시작하기 전 다짐

'구현만 되면 되는 거 아닌가'라는 마음 가짐이 아니라 깔끔한 코드와 이해하기 편한 주석을 활용하는 습관을 잡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젝트가 마무리되고 취업이 된 이후 누군가 진로 상담을 한다면 '이 정도 노력은 했고?'라는 척도가 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쏟은 프로젝트로 남기고 싶습니다.

profile

무지개곰

@무지개곰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